-
위탁배송 온라인쇼핑몰 3달 운영 후기쇼핑몰운영 2020. 3. 4. 08:05
작년에 엄청나게 붐을 탔던 위탁배송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 3달 후기를 적어볼까 한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1) 아주 어렵다.
2)그리고 영상에서 말하는 것처럼 생각만큼 안된다.(물론 잘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3) 무자본으로 할 수 없다. 자본이 필요하다.
※ 혹시 저처럼 위탁배송을 접하고 부업으로 해볼까 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느낀 날것으로 적어봅니다.
작년, 재작년부터 유튜브 사이트에 위탁배송 무자본으로 부업 얼마, 돈 벌 수 있다 라는 내용의 영상들이
굉장히 많이 올라왔다. 물론 그 영상을 보고 시작한 1인.
아마 정말 많은 분들이 나처럼 시작을 했다가, 그만두신 분들도 많아서 위탁배송에 대한 반박 영상들도 많다. 해보니 왜 이런 영상이 나왔는지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근데 위탁배송 반박영상에 대한 반박 영상이 또 있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가능하다 라는 내용의 영상이다.
자!
이런 내용의 모든 영상을 보고 3개월동안 위탁배송을 시작한 나의 생각은 이러하다.
시작해도 나쁘지 않다. 다만 너무 쉽게 이야기하는 내용은 걸러서 들어라. 도움되지 않는다.
누구는 위탁배송 첫달만에 월 매출 1천만 원 냈고, 순수익 3백만 원! 직장 당장 관뒀어요
이러한 내용을 보고 나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일거라 생각하는데 꿈깨시라.
저러한 경우는 나에게 일어나지 않는다고 보는게 더 빠르다.
물론 진짜 첫달부터 순수익 몇백 내는 분들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확률은 낮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돈을 안바라고 용돈 정도의 수익을 내고 싶어 하면
위탁배송방식도 괜찮은 것 같다.
물론 나는...그것도 안되고 있지만, 그래도 계속해볼 생각이다.
이유는, 그래도 해볼만하겠다라고 판단했고, 생각보다 재밌다.
스트레스가 더 많지만, 그래도 신기해서 당분간은 계속해볼 생각이다.
그리고 3개월동안 내가 터득하고 결심한 것은 큰 욕심을 버리고 올해 최소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있다.
3월 한달은 어느 정도의 결과물이 나올지 4월에도 한번 반성의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마지막으로 위탁배송 시작할때 다시 생각해봐야 할 부분을 몇 가지 적어봅니다.
1) 사공이 많습니다.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는데 초반에는 이런방식 저런 방식 다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과정에서 분명 나한테 맞는 방식이 생기는 것 같아요
억지로 하려고 하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나한테 잘 맞는 방식을 빠르게 찾으셔야 하고,
2) 요행을 바라지 마세요. 나한테는 그런 행운이 안 온다고 생각하고 단단하게 마음먹고 시작하셔야 멘붕 안옵니다.
3)그리고 무자본 아닙니다. 자본 들어갑니다.
위탁배송도 발주넣는데 돈 들어가고 대부분의 도매사이트는
현금결재(카드<현금)로 적립금 방식-> 세금계산서 끊어주는 형식입니다. (현금 필요)
카드 결재 되는 곳은 도매가가 높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 사이트들도 카드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여러 도매사이트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정산주기가 플랫폼 마다 제각각입니다.
또 소비자의 구매확정에 따라 정산일이 다 ~~~ 다르기 때문에 월 현금 회전율이 필요한 만큼의 자본 필요합니다. (생활비, 위탁 쇼핑몰 유지에 필요한 모든 비용) 등등
3달 정도의 사이클을 생각하지 않으면 생활이 망가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월 고정수입비용을 낼 수 있는 다른 수입원을 만드셔야 합니다.
회사를 다니시면서 하시거나, 회사가 버거우시면 알바라도 해야 합니다.
진짜 남들이 말하는 건 쉽게 말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잘하시는 분들 부럽.. 저는 쪼렙이기에 이만 총총총...)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쇼핑몰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마켓 페널티 먹다 (1) 2020.03.09 택배박스 저렴한 곳 사이트 추천 - 박스몰 (1) 2020.03.04